ICT 기반의 산업융합시대에는 ICT에 대한 기본적인 소양을 바탕으로 지식을 융합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 능력을 갖춘 인재가 필요하다. 이를 위해 예술공학대학 예술공학부에서는 학생이 가지고 있는 잠재능력을 최대한 발현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. 한 사람 한 사람의 개성과 가치를 존중하되 스스로가 자신만의 독특한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돕는 교육 시스템이 운영되고 있다. 어떠한 상황에서도 유연한 사고를 바탕으로 문제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는 인재상이 예술공학대학이 추구하는 교육 방향이다. 또한 정보화 시대를 지나 개념(concept)이 중시되는 시대로 진입함에 따라,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상, 즉 인문학적 상상력과 예술적 감수성, 공학적 적용 능력을 동시에 갖춘 인재 양성이 본 대학의 교육 목표이다.
예술공학대학은 ‘낯선 것이 기본이 되는 세상’에서 언제 어디서나 당면 문제에 대해 유연하게 맞서고 해결할 수 있는 융합공학인을 양성하고자 설립 되었다. 교육과 연구의 대부분이 미래지향적이며 실용적인 측면이 강조된 프로젝트 중심인 예술공학대학은‘머리의 기억’보다 ‘몸의 기억’에 가치를 두며 ERB(교육-연구-비즈니스)가 동시에 어우러진 경험중심 학습 모델을 기반으로 공학과 예술간 경계를 허무는 융합적 탐구를 추구한다.
예술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와 관련, 다양한 융합기술을 창조하고 응용하는 저희 예술공학대학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.